호텔신라는 면세점과 호텔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신라호텔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데요, 서울 시내에만 4개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고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에서도 2개의 호텔을 운영중인 큰 기업입니다.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관광산업이 침체되면서 주가 또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백신개발 소식 등 여러 호재들이 겹치면서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호텔신라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호텔신라주는 어떤 사업을 하고 있나요?
호텔신라는 크게 두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면세점 사업이고, 두번째로는 호텔사업입니다. 먼저 면세점 사업부문의 경우 공항면세점 및 시내면세점 영업을 주로 하며 해외공항면세점 진출 추진 중에 있습니다. 현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출국장 면세점 임대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예정되어있으며 이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호텔사업부문입니다. 신라스테이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비즈니스호텔 체인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주의 전망은 어떨까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외국인 관광객 감소로 인한 실적 부진 우려감 지속되며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1분기 흑자전환하며 예상치를 상회하였고, 중국 보따리상 수요증가로 인하여 하반기부터는 호실적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2021년까지는 안정적인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간 연평균 10% 이상의 꾸준한 성장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지금까지 호텔신라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호텔신라주식투자 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