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우리는 챗gpt라는 새로운 문화를 접하게 됩니다. 이 챗gpt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뿐만 아니라 기업과 고객사이에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한 대기업에서는 챗gpt를 이용해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챗gpt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챗gpt 란 무엇인가요?
채팅(chat)과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합성어인 챗gpt는 채팅하듯이 서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sns와는 다르게 대화형식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특히나 1:1대화 뿐만 아니라 여러명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어서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답니다.
챗gpt 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요?
챗gpt는 주로 개인간의 소통수단으로 많이 쓰였지만 이제는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관리자센터라고 불리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무료로 계정을 생성하거나 변경할 수 있고, 채팅방 개설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추가 시 이벤트 소식 알림 메시지 발송등 홍보효과도 누릴 수 있으니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있는 플랫폼 중 하나랍니다.
챗gpt 를 통한 마케팅 효과는 어떤가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관리자센터 내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7년 11월 말 기준 약 4만개의 업체가 등록되어있고, 월평균 신규가입자수는 2만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수의 사업자가 가입했다는 것은 그만큼 큰 잠재수요층이 존재한다는 뜻이겠죠? 실제로 매출상승률 역시 전년대비 10%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챗gpt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미 국내기업뿐 아니라 해외업체들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고하니 머지않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될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챗gpt 의 매력에 빠져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