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워드는 MS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문서작성 프로그램입니다. 한글과컴퓨터사의 한컴오피스나 네이버 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작성 프로그램이 있지만 여전히 세계시장에서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며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되고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워드란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MS워드는 Microsoft Office Word의 약자로 표계산프로그램인 엑셀과 더불어 대표적인 사무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특히 기업체에서의 활용도가 높아 직장인들에게 필수품이기도 하죠. 하지만 최근에는 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아 대학생들에게도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랍니다.
MS워드 단축키는 어떻게 되나요?
단축키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 키 + R 을 누르면 실행창이 뜨는데 거기에 `alt+shift+F11` 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운 창이 뜨면서 원하는 단축키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저는 주로 복사 붙여넣기(Ctrl+C, Ctrl+V) 와 글꼴 바꾸기(Alt+Shift+F10) 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두개를 지정했어요. 여러분도 자신만의 단축키를 만들어보세요!
MS워드 페이지 나누기 쉽게 하는 방법 없나요?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여러페이지로 나눠야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그럴때마다 일일이 새 파일을 열고 작업하려니 너무 번거로워요. 그래서 제가 아주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위 사진처럼 나누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해서 블록설정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바에서 보기 -> 쪽 윤곽을 클릭하면 짠! 하고 아래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이제 마우스 커서를 해당부분에 갖다대면 점선 테두리가 생겨요. 이때 엔터를 눌러주면 손쉽게 페이지 분할이 된답니다. 참 쉽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팁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는 좀 더 유용한 정보들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