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네요.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 몸 중에서도 특히 발이 제일 시려워요. 그래서 저는 겨울마다 수족냉증과 싸우느라 고생한답니다.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해도 그때뿐이고 수면양말을 신어도 소용이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작년 겨울에 친구집에 놀러갔는데 거실에 놓여있는 전기히터를 보고 너무 좋아보여서 어디껀지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샤오미라고 하더라구요.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도 좋아서 제 마음속에 저장했답니다. 올해 초에 이사하면서 드디어 장만했어요!
샤오미하면 가성비 아닌가요?
네 맞아요. 샤오미 하면 가성비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저렴한걸 사는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왜냐하면 난방용품은 잘못사면 화재나 화상같은 안전사고 위험이 있거든요. 실제로 최근 몇년간 국내에서는 매년 10여건 이상의 겨울철 난방용품 관련 사고가 발생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꼼꼼히 따져보고 사야겠죠?
어떤 점을 고려해야할까요?
저는 우선 첫번째로 A/S 여부를 봤어요. 아무래도 중국산이다보니 고장났을 때 수리하기가 힘들것 같더라구요. 두번째로는 에너지 효율 등급을 봤답니다. 전기세 많이 나오면 곤란하잖아요.. 마지막으로는 소음이에요. 저희집 고양이가 소리에 예민해서 조금이라도 시끄러우면 잠을 못자거든요. 이 세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 바로 샤오미 라디에이터였어요.
라디에이터 어떤가요?
우선 온도조절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온도로 설정할 수 있고 타이머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과열방지센서가 달려있어서 일정온도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요. 또한 2중안전장치 덕분에 넘어져도 걱정없답니다. 게다가 무게도 가벼워서 이동하기도 편해요. 크기도 작아서 공간차지도 안하구요. 이렇게 장점이 많은 제품이니 인기가 없을수가 없겠죠?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