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그립 잡는법 알고계신가요? 그냥 손에 잡히는대로 잡으면 되지않나 싶지만 올바른 그립방법과 잘못된 그립방법은 스윙자세나 비거리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이번엔 올바른 그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바른 그립이란 어떤건가요?
가장 먼저 알아야할 점은 클럽페이스면입니다. 우리가 공을 칠 때 임팩트 순간 페이스면이 공과 맞닿아야하는데 이 면이 하늘을 보고있으면 슬라이스 구질이 나오고 땅을 보고있으면 훅 구질이 나옵니다. 따라서 어드레스시 반드시 페이스면이 정면을 향하도록 해야합니다.
왼손잡이 골퍼는 어떻게 잡아야하나요?
일반적으로 오른손잡이는 왼손 위주의 그립을 잡고 왼손잡이는 오른손 위주의 그립을 잡습니다. 하지만 양손 모두 동일하게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은 왼쪽 손목 각도 입니다. 왼손목이 꺾여있는 상태라면 백스윙 탑에서 코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다운스윙 시 헤드스피드가 감소되어 비거리 손실이 발생됩니다. 또한 오른쪽 팔꿈치가 몸쪽으로 붙는 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에 왼팔꿈치 안쪽부분(전완근)에만 힘을 주고 오른팔꿈치는 살짝 펴져있는 형태로 유지시켜줍니다.
오른손잡이 골퍼는 어떻게 잡아야하나요?
오른손잡이는 반대로 하면 됩니다. 단, 유의해야할 점은 너무 강하게 쥐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게 쥘수록 오히려 손가락 마디마디에 힘이 들어가 경직되고 그로인해 릴리스 동작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