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채를 처음 잡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부분이죠~ 저도 골린이 시절엔 클럽을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몰라서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곤 했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가 알고있는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립이란 무엇인가요?
그립은 말그대로 손으로 쥐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물건을 잡을때 손가락과 손바닥 그리고 손목 등 다양한 부위를 이용해서 잡듯이 골프채를 잡을때도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크게 오버래핑(Overlapping), 인터로킹(Interlocking), 베이스볼(Baseball)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다고 해요.
오버래핑 그립은 어떤건가요?
오버래핑 그립은 왼손 새끼손가락 위에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올려놓고 나머지 손가락들이 서로 교차하도록 잡아주는 방식이에요. 이 그립은 스윙시 안정감을 주고 컨트롤하기 쉽다고 하네요.
인터로킹 그립은 어떤건가요?
인터로킹 그립은 왼손 검지를 오른손 검지위에 겹쳐놓은 다음 다른 손가락끼리 교차되도록 하여 잡는 방식이에요. 주로 여성 골퍼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양손 모두 힘이 약한 경우에 적합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베이스볼 그립은 어떤건가요?
베이스볼 그립은 야구배트를 쥘 때처럼 두 손을 마주보게 한 후 샤프트를 감싸쥐는 방식이에요. 초보자에게 추천되는 그립이지만 공을 칠 때마다 양 손 사이 간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관성있게 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오늘은 골프 그립잡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그립을 찾아서 연습한다면 금방 실력이 늘거라고 생각해요. 다들 즐거운 골프생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