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참 매력있는 스포츠인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엔 운동신경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처음 배울때 너무너무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실력이 느는게 보이고 점점 재미있어지는걸 느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어떻게 골프를 배웠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몸치라서 걱정이에요.
몸치라고 해서 못배울건 없어요. 물론 타고난 사람들이 조금 더 유리하긴 하겠지만 연습량과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극복가능하답니다. 오히려 그런분들이 남들보다 열정이 넘쳐서 금방금방 배우시더라구요. 그리고 프로님들한테 자세교정 받으면서 배우면 누구나 다 잘할 수 있어요.
처음 배우는건데 레슨비가 부담스러워요.
레슨비는 천차만별이지만 주 1회 한달기준 10~20만원정도 하는 편입니다. 만약 일주일에 2번씩 배우고 싶다면 그만큼 레슨비가 올라가겠죠? 개인연습장 같은 경우에는 월 5~10만원이면 이용권을 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골프레슨 어디서 받아야하나요?
사실 주변에 골프장이 워낙 많다보니 어딜 가야할지 막막하시죠? 그럴땐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후기들을 찾아보는게 좋아요. 직접 가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사진상으로는 시설이 어떤지 파악할 수 있거든요. 일단 스크린타석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시고 없다면 무조건 패스하시는게 좋습니다. 실내스크린 타석이라도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구요. 대부분 실외 타석이 많기 때문에 날씨 영향을 많이 받아요. 비오는날 눈오는날 등등.. 아무래도 야외보다는 실내가 좋겠죠?
골린이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