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일상지원금 받는법,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정부가 지원해주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전 국민 대상 가구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1인 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 100만원 단,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270만가구는 별도 신청 없이 기존 복지급여 수급계좌에서 현금이 바로 지급됩니다. ※단, 지자체별 지역 여건 및 재정 상황 등 고려하여 일부 자치단체에서는 자체적인 재난기본소득을 주거나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에 대한 중앙정부의 지원금과 병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0년 5월 11일(목)부터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은 5월11일~5월15일 / 방문신청은 5월 18일 부터 가능) 온라인 신청 방법: 세대주가 직접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방법: 주민센터 또는 카드사 콜센터 전화상담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필요서류: 신분증, 건강보험증, 소득확인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신청절차: 본인인증 → 대상자 조회 → 신청서 작성 → 확인·제출 →지급 ※세대주의 경우 위임장 지참 필수 ※신용카드 포인트나 선불카드 중 선택해서 신청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도 신청가능합니다. ※현금으로 수령시 기부의사를 밝히면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기부금은 고용보험기금 재원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먼저, 자신이 해당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상여부조회 클릭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대상자 여부와 함께 가구원수, 가구구성, 지급액, 이의신청 절차 등의 정보를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