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결재수수료 이중부과란 출발지 공항과 도착지 공항 사이의 비행기표값과 공항세 등 여러가지 항목들을 합하여 인천공항에서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이 수수료는 에어아시아 쇼핑몰에서 예약시에만 부과되고, 공항에서의 직접구매나 다른 플랫폼에서의 예약 시엔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 수수료가 발생한다면, 항공사에 문의해보니 정상적으로 계산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에어아시아 결재수수료 중복부과되나요?
네 당연히 아닙니다. 내가 봐도 이상하다 싶을만큼 말이죠. 우선 직원분께서 전화로 문의하셨다고 하는데, 그때는 따로 체크해보겠다고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잠시 후 다시 전화가 왔다고 합니다. 역시나 죄송하지만 정상이라고 하시면서 말입니다. 뭐지 하면서 다시 한번 여쭤보니 역시나 정상이라고 하시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시비가 걸려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저희가 이 상황에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국내선에서도 똑같이 부과되나요?
아니요 국내선에서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국제선에서만 부과됩니다. 다만 우상향 무료배송 혜택을 받으시려면 국내선에서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여행시기에 따라 부과되는 금액이 다르나요?
네 물론입니다. 여름 성수기 같은 경우엔 비행기표값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해당 금액이 크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겨울 난기류 같은 경우엔 낮은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이 역시도 개인차가 있을 수 있고, 위와 같은 상황처럼 제대로 된 답변이 안올 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에어아시아 결재수수료 이중부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아쉽지만 앞으로는 이런 상황이 없도록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