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매우 인기있는 편입니다. 특히 불과 3~4년 전 까지만해도 비교적 저렴하다는 평가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려고 했는데요. 하지만 최근 몇년간 환율위기 및 경제위기 등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고통스러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이 갖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의 장점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첫번째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매매가격입니다. 런던 또는 뉴욕과 같은 세계적인 대도시들과 비교했을 때 그 가격이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국내외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두번째는 아르헨티나 정부의 외국인 투자 지원정책 때문입니다. 최근 정부가 내놓은 새로운 법안 제정 및 세제 혜택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외국인들이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의 단점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첫번째는 아르헨티나 통화 가치 하락 위험입니다. 현재 아르헨티나 통화인 페소의 가치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달러화로 변환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법률 및 제도 불안정성입니다. 아르헨티나 정부가 종종 정책을 바꾸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으로 인한 관광객 감소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 이후 관광객 수가 줄어들면서 호텔 등 숙박시설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의 전망은 현재로서는 뚜렷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볼 때 적절한 전망을 내리기 어렵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르헨티나 부동산 시장에서는 여러가지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