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살면서 차를 몰아본 경험이 없는 분들이 많죠?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어느덧 운전면허시험을 보고나서는 운전하면서 스트레스 해소한다는 느낌이랄까..? 이제는 슬슬 용기내서 멋진 풍경과 함께 레저하게 주행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 좋은 날씨를 타고 서울 근교로 산책 겸 운전연습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운전연습하기엔 어디가 좋을까요?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신차구입 후 처음 타보는 차량 및 운전자라면 주변 상황을 체크하느라 고생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다보니 사고가 나거나 거친 티끌모아 태산 같은 소리를 듣곤 하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주행속도를 완전히 줄이거나 길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는 더욱 낮춰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자연환경 보다는 도시환경이 좋겠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시내에서의 주행시 빈도수가 높아서 다른 차량들과의 대면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다만 좁은 골목길 보다는 넓은 도로 위에서의 주행이라는 점 기억하세요!
서울 근교 어디로 가야할까요?
제가 추천드리는 장소는 여의도입니다. 여의도는 한강을 따라 나오는 조선시대 공원인 ‘여의도 공원’과 서울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저녁노을을 보기 좋은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안전을 위해서 비행금지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드론조차 날릴 수 없을 만큼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답니다. 그렇다고 해서 불법주차 근절을 위한 신규주차장 설치조차 어려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일 낮시간대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의도 공원 외엔 어떤 곳이 있나요?
혹시라도 여의도 외의 지역에서도 운전연습을 하고 싶다면 인천 송도나 고양 한강대공원등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다만 역시나 사람이 많은 시간대는 피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참고로 해운대옆 해수욕장 뒷산 꼭대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카페테리아가 서 있는 곳이라 수시로 사람들이 왔다갔다 해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다만 주차장이 꽉차면 곤란하니 미리미리 일찍 가서 주차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늘은 초보운전자분들이 여행가고 싶은 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다음번에도 여러분이 즐길만한 주제로 다시 찾아올게요! 그럼 이만 준비물 챙기시고 화이팅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