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냉동식품, 아직도 '이렇게' 보관하세요? 냉동식품은 요즘 우리 생활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식자재를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더욱 더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냉동식품을 보관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어서, 냉동식품의 맛과 영양가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냉동식품을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동실과 냉동고,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까요?
냉동식품을 보관할 때, 냉동실과 냉동고 중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냉동식품의 종류와 보관 기간에 따라 적절한 보관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냉동고는 -18℃ 이하의 온도에서 식품을 보관할 수 있고, 냉동실은 -24℃ 이하의 온도에서 식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 가정에서는 냉동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냉동실보다는 온도가 높아서 보관 기간이 짧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관 기간이 긴 식품은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식품을 보관할 때,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냉동식품을 보관할 때, 먼저 해야 할 일은 냉동실이나 냉동고의 온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냉동실이나 냉동고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냉동식품의 맛과 영양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냉동실이나 냉동고의 온도를 -18℃ 이하로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냉동식품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나 냉동실의 온도를 자주 확인하고, 냉동식품이 서로 닿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냉동식품의 보관 기간은 어떻게 알아내나요?
냉동식품의 보관 기간은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알아낼 수 있습니다. 냉동식품은 유통기한이 지나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냉동식품을 보관할 때는 냉동실이나 냉동고에 신선한 식품보다는 먼저 보관해야 합니다. 이는 냉동식품이 신선한 식품에 비해 보존 기간이 짧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냉동식품 보관 팁들을 잘 지켜서 냉동식품을 보관하면 맛과 영양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식품을 보관할 때는 냉동실이나 냉동고의 온도를 확인하고, 냉동식품의 종류와 보관 기간에 따라 적절한 보관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냉동식품의 보관 기간을 확인하여, 유통기한이 지나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팁들을 잘 지켜서 냉동식품을 보관하면 맛과 영양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