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인 지금이지만 아직까지도 폴더폰을 쓰는 사람들이 있죠. 저도 스마트폰 이전엔 폴더폰을 썼었는데요, 문자나 전화 이외에는 딱히 쓸 일이 없어서인지 오히려 불편함 없이 썼던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폴더폰입니다!
폴더폰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무래도 초등학교 시절 부모님께서 사주셨던 첫 핸드폰이 떠올라서 그런지 옛날 감성이 많이 떠오르는 편이에요. 친구들과 서로 연락처 주고받으면서 놀았던 기억이라던지, 밤 늦게 몰래 통화하다가 걸려서 혼났던 기억 등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요즘 나오는 폴더폰은 어떨까요?
사실 제가 쓰던 폰은 2G폰이라 인터넷 검색조차 되지 않는 모델이었어요.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폴더폰들을 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있더라구요. 대표적으로 삼성 갤럭시 폴드는 화면이 접히는 형태라 태블릿처럼 활용가능하다는 점이 인상깊어요. LG에서는 와인스마트 재즈라는 이름으로 효도폰이라는 컨셉으로 판매중이네요. 어르신분들께는 유용하게 쓰일만한 기능들이 많은 것 같아요.
폴더폰만의 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카톡같은 메신저 어플이 없어도 된다는 점이겠죠?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키패드 누르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소리도 톡톡톡 나고 뭔가 손맛이 있다고 해야할까요?ᄒᄒ 특히 자판 크기가 커서 오타율이 적다는 점도 큰 장점이죠. 다만 배터리 용량이 적고 충전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 부분은 보조배터리라던가 다른 방법으로 보완하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폴더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ᄒᄒ 다음주 목요일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