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저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폴더인 보안폴더입니다. 이 보안폴더는 개인정보 보호용으로 만들어진 폴더이기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 등 저장공간으로는 활용하기 어렵지만 삼성 계정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접근이 가능하며 잠금해제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공유되지 않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 이후 설정 방법이 변경되어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다시 원래대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안폴더 이름 바꾸는 법 알려주세요
보안폴더 안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앱들이 있고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이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이름 바꾸기’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를 눌러주면 새로운 이름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안폴더 삭제해도 되나요?
보안폴더는 말 그대로 나만의 공간이므로 내가 원하지 않으면 삭제하셔도 됩니다. 다만 기존에 있던 데이터(사진, 영상)등은 모두 사라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안폴더 초기화 하는 법 알려주세요
보안폴더 자체를 초기화하려면 먼저 휴대폰 전원을 끈 후 볼륨 상 버튼 + 빅스비 버튼 + 전원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초기화”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기종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방식으로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