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먹물염색약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있으신가요? 저는 어렸을때 엄마가 항상 이 브랜드껄 사오셨어서 그런지 다른건 몰라도 이건 확실히 알고있어요. 그때 당시엔 그냥 검은색 머리면 다 똑같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와서 보니 컬러감 자체가 엄청 고급스럽고 세련됐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직접 셀프염색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징어먹물염색약과 새치용염색약의 차이점은 뭔가요?
새치용염색약은 말그대로 흰머리 전용이에요.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이 많이 쓰는 오징어먹물염색약보다는 좀 더 어두운 색이죠. 그리고 냄새나 자극성 부분에서도 차이가 나요. 특히 암모니아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 두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징어먹물염색약 중 어떤걸 골라야하나요?
사실 뭐든 상관없어요. 어차피 미용실가서 하는것도 아니고 셀프로 하는건데 뭘 고르던간에 결과물은 비슷할테니까요. 다만 조금이라도 머릿결 손상을 줄이고 싶다면 약산성샴푸를 같이 써주는게 좋아요. 모발 표면 큐티클층을 보호해서 단백질 손실을 최소화시켜주기 때문에 훨씬 건강하게 염색할 수 있거든요.
셀프염색하면 얼룩덜룩해지거나 너무 밝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땐 시간조절을 잘해주셔야해요. 15분~20분 사이로만 방치해야하는데 오래두면 둘수록 머리카락 속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서 점점 밝아져요. 그러니까 적당한 시간동안 유지했다가 샴푸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