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교환/반품이 어렵다는 점이 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처음 직구를 시도할때 걱정하시는 부분이기도 해요. 하지만 최근에는 국내 쇼핑몰과 동일하게 주문 후 7일 이내라면 무료배송인 경우라도 환불 및 교환이 가능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받은 상품 중 마음에 들지 않는 물품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상품 수령 후 24시간 내에만 취소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아닙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결제완료 후 48시간 동안은 단순변심이라도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전액환불 받을 수 있답니다. 다만 이 기간이 지나면 무조건 반송비를 부담해야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겠죠?
판매자와 대화 없이 그냥 한국으로 보내버렸어요.. 어떡하죠?
한국으로 이미 발송했다면 어쩔 수 없지만, 아직 보내지 않았다면 다시 돌려보내는 방법이 있겠죠? 먼저 아래 링크(******************************/page/contact-us) 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Contact us’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왼쪽 메뉴바에서 ‘Send a message’ 를 선택하신 후 메시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반드시 영어로 보내야한다는 점이에요. 만약 한글로 보냈다면 번역되어 전달되기 때문에 의미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보낸 택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만약 이미 보내신 상태라면 위 사진처럼 생긴 “Return”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물 정보를 입력하시고 하단에 있는 Return shipping address 란에 자신의 주소를 영문으로 기입해주세요. 이후 Request return 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단, 이렇게 리턴 신청을 하더라도 실제로는 중국 우체국 물류센터까지만 이동될 뿐이고 실제로 배달되는건 국제우편물류센터에서 각 국가별로 분류작업을 거친 후 도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는 어렵게 느껴지던 해외직구도 조금 쉽게 느껴지나요? 저도 처음엔 어려웠지만 몇 번 하다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