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브랜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인 '리플레인'입니다. 이 브랜드는 가죽자켓과 코트 등 클래식한 의류들을 주로 제작하는데요, 특히나 자켓류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있어요. 이번 시즌 역시 다양한 디자인의 자켓들이 출시되었는데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죽자켓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나요?
저는 라이더자켓밖에 떠오르지 않아요. 하지만 제가 처음 접한 가죽자켓은 남성용 야구점퍼였어요. 중학교때 유행하던 스타일이었는데 그때 당시엔 그게 왜 그렇게 멋있어보였는지..ᄒᄒ 아무튼 저에게 가죽자켓 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는 라이더자켓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여성분들보다는 남성분들이 많이 입는 옷이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최근에는 그런 편견을 깨고 예쁜 색감과 핏감으로 여성분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가죽자켓은 없나요?
네 물론이죠! 얼마전까지만해도 대부분의 가죽자켓은 매니쉬한 느낌이었지만 이제는 이렇게 페미닌한 무드의 가죽자켓도 나오고있답니다. 위 사진처럼 플리츠스커트와 매치해서 입으니 너무 예쁘죠? 원피스와도 찰떡궁합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을겨울에 니트원피스랑 같이 입으면 진짜 예쁠것같아요ᅲᅲ
어떤 소재의 가죽인지 궁금해요!
사실 가죽자켓은 어떤 소재냐에 따라서 분위기가 확 달라져요. 부드러운 양가죽이냐, 탄탄한 소가죽이냐, 아니면 스웨이드냐 등등 종류가 엄청 많은데요, 각 소재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일단 첫번째로 보여드린 카멜컬러의 레더자켓은 램스킨(양가죽)이에요. 부드럽고 유연하며 고급스러운 광택이 특징이고 착용감이 좋아서 데일리하게 입기 좋아요. 다만 내구성이 약해서 스크래치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가벼워서 활동성 면에서는 좋답니다. 두번째로 보여드린 브라운 컬러의 레더자켓은 이태리산 베지터블레더랍니다. 식물성 탄닌 성분으로 무두질한 가죽이라 자연스러운 주름이 있고 은은한 광택이 매력적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에이징되는 멋이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보여드린 블랙컬러의 레더자켓은 카프스킨(송아지가죽) 이랍니다. 최고급 원피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터치감이 매우 부드러우며 특유의 탄력성이 뛰어나답니다. 대신 오염에 취약하니 조심해야한다는 점!
이번시즌 새로나온 신상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아이들이 몇가지 있었어요. 여러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아이템 위주로 골라봤는데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ᄒᄒ 올 가을 겨울 트렌디한 코디 완성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