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은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릴만큼 몸에 좋은 해산물이에요. 특히나 타우린과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질하기가 까다로워서 자주 먹지 못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 전복을 간단하게 요리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전복손질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복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죠? 바로 초록색 내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린맛이 나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알고보니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엔 내장까지도 모두 활용가능한 버터마늘구이를 만들어볼게요. 먼저 칫솔같은 솔로 전복살 부분을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그리고 숟가락을 이용해서 껍질과 살을 분리해주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너무 힘을 주면 이빨부분이 터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전복내장 먹어도 되나요?
네 물론이죠! 전복내장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영양만점 식품이랍니다. 비린내가 걱정된다면 참기름 한스푼 넣어서 같이 볶아주시면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복버터마늘구이를 만들어볼까요? 마늘은 편썰고, 양파는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복을 넣고 살짝 익혀준 다음 소금간을 해주면 완성! 취향에 따라 후추를 뿌려주셔도 좋아요. 이렇게 맛있는 전복버터마늘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오늘은 전복버터마늘구이를 만들어봤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있어서 손님 대접용으로도 딱인 메뉴랍니다. 다들 맛있고 건강한 식사하시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