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문제입니다. 내가 원하는 데이터만을 골라서 보고 싶은데 일일이 드래그해서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 하지만 이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원하는 데이터만 어떻게 골라낼 수 있나요?
먼저 상단 메뉴바에서 보기 탭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틀 고정'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틀 고정 창이 뜨는데요, 이때 첫 행과 왼쪽 열을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스크롤을 내려도 항상 맨 위에 있던 셀에만 체크 표시가 되어있을 거예요. 즉, 우리가 찾고자 하는 데이터들을 한눈에 쉽게 찾을 수 있게 된거죠!
데이터 양이 많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렇게 해도 여전히 많은 데이터양 앞에서는 속수무책이죠 ᅲᅲ 이럴 땐 전체 범위를 지정하신 후 Ctrl+H 단축키를 이용하세요! 찾기 및 바꾸기 창이 뜨면 찾을 내용에 * 를 입력하시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 모두 바꾸기를 누르면 끝! 참 쉽죠?
오늘은 엑셀 관련 꿀팁을 준비했어요. 저도 처음엔 하나하나 다 찾아보면서 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이젠 간단하게 해결한답니다 ᄒᄒ 여러분도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보세요!